[IT/SW융합분과] 실무회의 개최 (07.10)
첨부파일(1)
제 1주제 : 다국어 자동안내 통신시설 개발
(1) 현황 - 현재 기존 공항에서 (인천, 김포, 김해, 제주공항) 공항 내 안내를 위하여 4개의 언어를 사용중이나 (한글, 영어, 중국어, 일본어) 사용언어 수와 언어별 안내 사이클 시간에 따른 애로사항 발생
(2) 개선(안) - 현재 4개의 고정된 언어를 1개의 사이클로 돌아가며 안내하는 기존의 방식에서, 영어를 기준으로 출발지/도착지어로 표시하는 3개 언어의 싸이클로 개선방법 제시
- 탑승자 국적 연동방법 : 승객국적정보(APIS)를 활용 - 출도착지 언어선택 방법 : 출/도착지 언어를 활용
(3) 다국어 적용 대상시설 - 항공기 스케쥴안내, 카운터 안내, 도착세관, 동식물검역 안내 등 적용 가능
제 2주제 : 융합 통신 활용(안)
□ 수하물처리시스템(BHS, Baggage Handling System)의 통신 융합
(1) 여객과 매칭하여 처리하는 수하물 처리방법
- 좌석은 지정으로 진행되는 반면 수하물은 임의의 순서로 적재되므로 대기시간 발생
- 이에, 출입구와 가까운 좌석여객의 수하물이 먼저 나오도록 여객 좌석과 연동한 수하물 적재순서 정리
(2) 위탁수하물 정보처리 시스템
- 체크인카운터와 수하물처리장 간 항공기 편별 수하물 개수확인을 위한 소통방법 부재로 인한 수하물 처리지연 및 분실발생
- 카운터에서 태그 발급 시 수하물처리장에 실시간 수하물 수 표시 개발 기술
(3) 의심수하물 알림시스템 - 카운터에서 위탁수하물이 의심수하물로 판명시 화주를 방송으로 호출하여 카운터주변 혼잡 유발
- 의심수하물 판명시 검색실 입구 모니터 알림 개발 기술
□ 탑승교 (PBB, Passenger Boarding Bridge)의 통신 융합
(1) 탑승교 냉난방시스템 자동운전
- 국부적 냉난방, 냉난방효과저하, 수동조작의 문제점이 있었던 기존시스템에서 전제적 냉난방을 가동함으로써 냉난방 효과 및 에너지 효율 증대
제 3주제 : 선불택시 운영 모델
(1) 현황 - 도착지 공항에서 목적지 까지는 생소한 지리 및 낯선 언어로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다
(2) 효과 - 원스톱 이동 : 항공기와 택시 동시예약으로 최종목적지까지 이동가능
- 고정 요금 및 선불제로 바가지 요금 근절을 통한 관광산업 발전기대
- 국가 교통 서비스 개선
※ 기타문의사항 :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IT융합서비스팀 02-761-2056
번호 | 제목 | 작성자 | 작성일 |
---|---|---|---|
683 |
![]() |
itsa | 2017-05-08 |
682 |
![]() |
itsa | 2017-05-08 |
681 |
![]() |
itsa | 2017-05-08 |
680 |
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9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8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7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6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5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4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3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2 |
![]() ![]() |
itsa | 2017-05-08 |
671 |
![]() ![]() |
itsa | 2016-04-21 |
670 |
![]() ![]() |
itsa | 2016-04-21 |
669 |
![]() ![]() |
itsa | 2016-04-21 |